시작페이지 | 무료회원가입 
 
 
   
총 게시물 23건, 최근 0 건
   
[알려드려요]

부도지(符都誌) 입력을 완료하였습니다.

글쓴이 : 관리자 날짜 : 2008-04-18 (금) 01:42 조회 : 20324
글주소 : http://www.raysociety.net/notice/6
'Home》우리의 역사》부도지(符都誌)' 게시판에 입력을 완료하였습니다.

부도지(符都誌)는 우리나라 최고(最古)의 역사서입니다. 수증(修證)의 가장 기초적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따라서 「복본(復本) 수증(修證)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진행하려는 목적으로 전체 내용 중의 일부를 게시하였습니다.

게시한 내용은 개정 신판이 아닌 1986년 6월 가나출판사에서 발행한 최초판으로 김은수님이 주해(註解)하였습니다. 이곳에는 주해(註解)를 삭제한 본문만을 기록하였습니다. 최초 출판본은 원문에 충실하여 번역하였고, 개정 신판은 쉽게 읽을 수 있도록 번역하였습니다.

관리자의 편견일지도 모르는 의견은 "쉬운 것은 깨달음의 깊이를 얕게 하므로, 깊이를 더하려면 어려운 것일수록 좋다."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원문에 가까울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천음을 들을 수 있게 되었을 때, 구문천음(具聞天音, 하늘의 소리를 듣다)과 잠성능언(潛聲能言, 소리를 내지 않고도 능히 말할 수 있다.)의 능력을 활용하면 더욱 깊은 내용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수증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분들은 필수서적으로 반드시 구매하여 읽어보시라고 당부합니다.


2008.04.18 기록함

   

 
 
최근게시물 :
ⓒ2004ㆍ빛의 공동체(The Society of Rays)ㆍAll rights reserved.